게시판

후기

금융사관학교 수료생만 작성 가능한 후기 게시판입니다. 

프로그램 참여 후기와 교관(강사)님께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후기

38기 김유진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유진 작성일19-12-06 17:52 조회182회

본문

안녕하세요. 38기 금융사관학교 수료자 김유진 입니다:) 저는 평소 경제 관련 상식이 부족해 경제 기사나 칼럼 등에 대한 이해도가 완전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 때 직전 학기 금융사관학교를 수료한 친구의 추천으로 신청하게 되어 처음에는 가벼운 경제 상식으로배우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기본 경제 상식과 더불어 다양한 국제적 경제 상황 및 국제 정책과 경기의 변천사 등 수업시간에 다양한 각도에서 경제를 바로 볼 수 있게끔 해주었습니다. 추가로 두가지 과제 중 첫번째 "지인에게 수업 내용 설명하기" 수업이 끝나고 배운 것을 부모님께 설명하고 함께 이야기 하면서 수업때 배운 내용을 온전히 습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두번째로 "경제 기사 코멘크 달기", 경제 기사 읽기를 버겁게 여겼던 나는 수업이 끝날 때 쯤 구독 중인 경제 신문을 흥미롭게 읽어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흥미있었던 기사에 코멘트를 다는 과제를 하면서 수업 때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금융사관학교를 통해 '경제'라는 어렵게 여겨지던 분야가 국제적으로 연결해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과거와 현재 경제를 알게 되면서 미래의 경제를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제 기사가 흥미롭게 읽히는 것 뿐만 아니라 자기 주관을 정리하면 읽을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단순히 수료 목적이 아니더라도 경제가 어렵다, 국제적인 경제를 알고 싶다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추가로 금융사관학교 전 과정 수료 시 금융기업 인턴 기회도 제공해주시니 금융기업에 관심이 있는 분에게는 금융사관학교를 수료하는 것이 좋은 기회일 것 입니다.^^ 후기를 마치며 38기 금융사관학교를 수강 하면서 좋은 강의, 즐거운 강의해주신 강사님께도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