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39기[국제경제전문가 과정] 이혜령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혜령 작성일20-02-07 05:37 조회1,851회

본문

① 세계경제의 흐름과 그 원리
 국제경제전문가 과정에서는 미국, 유럽, 한국, 일본, 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통화의 역사와 경제적 사건, 정부정책 및 인플레이션 등에 대해 배웁니다. 이전에는 몰랐는데 한 국가의 경제 사건은 그 나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여러 국가 간의 이해관계가 얽혀 있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세계경제의 흐름과 구조를 더 넓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입식 지식 전달이 아닌 “이해”를 통한 원리 전달이 이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이자 금융사관학교가 40기째 유지되어 온 이유, 많은 수강생들이 강사님의 강의력에 대해 칭찬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강사님은 우선 여러분이라면 ~한 상황에서 어떻게 할 지 질문한 뒤,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는 자세히 물어보지 않으니 부담 갖으실 필요 없습니다) 그에 따른 결과에 대해 설명해 주십니다. 나라면 어떨지 스스로 사고한 과정을 거친 뒤 설명을 듣는 것과 그냥 설명을 듣는 것에는 매우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해를 했기 때문에 외우지 않아도 내용이 기억이 나고, 인과관계가 자동적으로 머릿속에 함께 떠오르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② 경제와 유기적 관계에 있는 사회 제반 현상에 대한 통찰력
 이번 수업을 통해 경제 현상은 정치, 역사, 지리, 사회문화 등 여러가지 요소가 함께 맞물려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는 몹시 흥미로웠습니다. 경제분야에 한정된 지식이 아니라, 다양한 지식까지 함께 공부하였고, 이는 자연스럽게 사회 제반 현상에 대한 통찰력까지 향상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③ 39기 수료증
 4주간의 과정을 마치면 번듯한 수료증을 얻게 됩니다. 또한 이후 금융사관학교에서 은행 본사 투어, 증권사 현직자 투자 특강, 자기소개서, 이력서 특강 등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일석x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④ 개인금융과 자산관리 과정 신청자격
 국제경제전문가 과정 수료자에 한해 개인금융과 자산관리 과정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개인금융 과정 역시 수료하면 기업금융 과정 신청 자격이 주어지는데, 이 세 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금융기관 인턴의 지원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각 과정 내에서 우수 수료자로 선발되면 취업추천서 및 상장도 주어집니다.

 커리큘럼 내용에 대해서는 본인이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강제성이 없다면 이불과 전기장판에 몸을 의지해 유튜브를 시청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15만원이라는 수강료에 망설일 수도 있는데, 우리가 토익학원 및 각종학원, 자격증에 쓰는 비용을 생각하면 마냥 부담스러운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펙을 떠나 내 지식의 재산을 늘린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