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국제경제전문가과정] 45기 이수연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수연 작성일21-06-08 22:27 조회893회

본문

* 금융사관학교 45기 국제경제전문가과정 지원 동기 : 뒤늦게 진로를 바꿔 금융권을 목표로 취업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비전공자이고 경제⋅금융에 관련된 지식도 많이 부족해서 이에 관한 교육과 대외활동의 필요성을 느껴왔습니다.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던 중 금융사관학교를 알게 되었고, 전문 강사님께 국제 경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국제경제전문가과정 수업 후기 : 먼저, 가장 좋았던 건 금융 기초자인 저도 알아듣기 쉽고 흥미롭게 강의가 진행된다는 점이였습니다! 혼자 강의 내용을 알아듣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을 안고 시작했었는데, 걱정과는 달리 경제 단어도 하나하나 자세히 가르쳐주시고, 이해하기 쉽도록 비유와 함께 설명해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전 세계 국제 경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어떤 식으로 얽혀있는지 수업을 통해서 자세히 알게 된 점들이 많아서, 단순히 사건만 알았던 예전과는 다르게 앞으로 관련 공부를 할 때에도 강의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공부하면 더욱 폭 넓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5주 동안 기존에 아는 지식들은 더욱 견고하게, 그리고 새롭게 알게 된 지식으로 더욱 풍성하게, 뜻깊은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3시간 반의 강의 시간 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수업을 들었던 것 같고,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제에 대해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