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후기

금융사관학교 수료생만 작성 가능한 후기 게시판입니다. 

프로그램 참여 후기와 교관(강사)님께 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교육생 후기

[국제경제전문가과정] 46기 박지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지인 작성일21-08-10 17:49 조회31회

본문

안녕하세요. 금융사관학교 국제경제전문가과정 46기를 수료한 박지인입니다.^^
저는 전공이 이공계 쪽이라 경제, 금융 관련 수업을 들어보고 싶어서 대외활동을 찾아보던 중 우연히 금융사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포스터에 상세히 나와 있는 수업 내용을 보고, 꼭 이 분야로 직무를 정하게 되지 않더라도 대학생이라면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지식일 거라는 확신이 들었고, 평소 경제 신문이나 기사를 접하면서 잘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 답답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망설임없이 바로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5차시에 걸친 수업을 다 마치고 난 지금, 저는 저의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우선, 3시간이 조금 넘는 수업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함을 느낄 수 없을 만큼 강사님께서 정말 재미있게 수업해 주셨습니다. 수많은 실례를 통해 이해가 쉽도록 도와주셨고, 수업 중간 중간 질문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날 수록 강사님께서 수업시간에 짚어주신 내용 중에 더 궁금한 내용은 저 스스로 찾아보기도 하면서 평소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경제 분야에 점차 흥미를 가지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업을 복습하는 차원에서 제 블로그에 매주 내용을 정리하고, 관련 기사를 첨부하면서 복습했는데 배운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업이 끝나면 다음 주까지 가벼운? 과제를 내주셨는데(과제는 전혀 부담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과 관련된 기사로 한번 더 복습을 하면서 스스로 한 단계 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수업이 비대면으로 전환되어 조금 아쉬웠지만, 비대면으로도 충분히 원활하게 수업이 진행되었고, 마치 현장에서 듣는 것처럼 강사님의 열정이 화면을 통해 느껴진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이번 과정을 수료하고 다음 과정인 개인금융과 자산관리 과정도 또 신청했습니다.!!!)
끝까지 열심히 수업해주신 강사님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