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국제경제전문가 과정] 47기 이만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만영 작성일21-10-13 13:41 조회950회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제경제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47기 이만영입니다.

저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여 경제 관련 공부를 혼자서 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비전공자라 그동안 체계적인 학습에 많은 부족함을 느끼게 됐습니다. 그래서 마침 금융사관학교 47기를 모집한다는 포스터를 발견했고, 늦게나마 다시 기초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란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그 기대는 200% 충족했습니다!

먼저, 오랜 시간 금융사관학교와 함께하신 강사님의 전문적인 강의력과 노하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려운 개념도 입문자나 비전공자, 누구든 이해하기 쉽도록 눈높이에 맞추어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다소 방대할 수 있는 세계 경제의 역사와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요약해주셔서 머릿속에 정리가 잘 되었습니다. 또한 단순 주입식 방식이 아니라 중간중간 끊임없이 소통하시며, 학생들이 수업에 활발히 참여하는 능동적인 분위기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각종 자료와 통계들을 함께 살피고 분석하며 이론적인 내용이 실제 현실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깊이 있게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간단하지만 다양한 과제들을 통해 실전훈련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금방 잊어버릴 수 있는 수업내용도 퀴즈를 풀며 한 번 더 복습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거쳐 중요한 핵심들이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나아가 실제 금융권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본다든지, 경제 기사를 읽고 스스로 코멘트를 작성하며 다른 수강생들과 피드백을 공유했던 경험은 앞으로 실무에 나가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훈련을 통해 금융 기초상식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제를 바라보는 통찰력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금융사관학교를 만나기 전과 후의 제 모습은 기대 이상으로 많이 달라지고, 전보다 훨씬 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다음 단계인 ‘개인금융과 자산관리’ 과정에도 도전하여 한층 더 실력을 ‘업’시키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소중하고 좋은 기회를 함께 누리셔서, 모두 경제전문가로 성장하는 터닝포인트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