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국제경제전문가 과정] 47기 이나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나은 작성일21-10-13 16:43 조회1,058회

본문

국제경제전문가 과정 47기 수료한 이나은입니다.

 저는 금융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막학기 대학생입니다. 학부 전공이 경상계열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적인 금융 관련 교육 사항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금융사관학교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평소 금융에 대한 관심이 많았지만 전공 특성상 관련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었습니다. 처음엔 교육비가 있어서 고민이 되었지만, 금융사관학교 프로그램이 총 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한 후에는 우선 첫 과정을 들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말하면 국제경제전문가 과정은 매우 유익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된 점이 아쉬웠지만, 실시간으로 듣기에는 짧지 않았던 3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을 재미있게 소통해가면서 수업하신 강사님 덕분에 지루하지 않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내용과 구성이 알차고, 전반적인 내용의 흐름을 따라 중요한 사건들은 자세히 다루기 때문에 금융에 대해 기존에 얕게 알고 있던 부분을 자세하게 채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또한 매주 숙제로 경제기사를 찾아보고 코멘트를 다는 과정을 통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실제 경제 기사에 적용하여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금융사관학교에 대해 접하게 되었지만 수강을 망설이고 계신다면 국제경제전문가 과정부터 수강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국제경제전문가 과정이 만족스러워서 개인금융과 자산관리과정을 이어서 수강 중입니다. 금융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수강하시면 얻어갈 수 있는 부분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