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후기

[국제경제전문가과정] 47기 한병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병찬 작성일21-10-13 20:53 조회1,017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국제경제전문가과정 47기를 수료한 한병찬이라고 합니다.

우선 경제지식에 관하여 굉장히 많은 도움을 주신 강사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저는 현재 2학년 2학기에 재학중이며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22살쯤 주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을 때부터였습니다. 사실 그저 매수하고 매도하는 것이 재밌기만 하여 돈놀이의 느낌으로 시작했으나 굉장히 쉽지 않았고 아무생각 없이 부딪히기에는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경제라기보단 주식에 포커스를 둔 공부를 시작했고 그것은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으나 세계 경제의 큰 틀을 보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이를 정리해주신 것이 금융사관학교라고 생각합니다.

3시간 30분이라는 짧지만 어쩌면 길다고도 느낄 수 있는 3시간 30분을 정말 꽉꽉 유익한 내용들로 담아주셔서 굉장히 좋았고 지속적으로 수강생들과 소통하시려는 노력도 잘 보였던 부분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세계 경제가 어떻게 시작되었고 어떠한 사건들을 거쳐 지금에 이르게 되었으며 왜 현재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등의 내용을 해석할 수 있는 눈을 기를 수 있었고 매주 시행되어지는 수업시간에 배운 것들을 실제 경제 기사를 직접 찾아보고 코멘트를 달아보며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금융권 취업에 도움이 되는 NCS와 경제 퀴즈 등은 취업에 굉장히 예민한 수강생들을 위한 배려라고도 느껴졌습니다.
유익했던 시간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후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