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 후기

취업자 후기

H농협은행 송○○

전반적인 경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고, 추가적으로 진행한 현직자의 특강과 금융기관 본사투어 등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좋은 지식을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너무 유익한 활동이었어요!

신한은행 김○○

제가 가지고 있는 경제 지식 수준은 고등학교 수업시간에 배운 수준이 전부였습니다. 금융사관학교 수업이 단순히 이론적인 경제 지식 수업이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의 경제를 흐름으로 정리할 수 있어서 실용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금융사관학교를 수료한 후부터는 경제 서적 이해도가 높아졌고, 취업준비 하면서 금융 혹은 경제 관련 인적성 문제 풀이 및 논술, 면접 등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개인금융과 자산관리 때 배운 기초적인 자산관리 내용은 입행 후 펀드 자격증을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될 정도로 금융사관학교 수업은 지속적으로 제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SMBC(일본 시중은행) 권○○

금융사관학교는 저에게 금융지식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생활 속에 있음을 알려줬습니다. 또한 금융사관학교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금융과 관련된 기사를 읽게 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는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금융사관학교는 제가 지금까지 들었던 강의들 중에서도 가장 압축해서 금융지식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내용 역시 매우 값진 내용이었습니다. 여러분도 그 경험을 함께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보증기금 이○○

금융사관학교는 원론적인 경제학 지식보다는 실질적인 사회현상을 분석하여 사회를 바라보는 눈을 더 키워주었습니다. 이 한 번의 신청으로 인해 당락이 결정되진 않지만, 해당 분야를 지원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토론하고 배우는 것 또한 좋은 경험입니다.

BOA(Bank Of America) 안○○

안녕하세요! 작년 여름에 금융사관학교 모든 수업과정을 수료한 참가자 입니다.
지난 여름, 전역 후 지인의 추천으로 금사에서 처음으로 금융을 접한 뒤, 큰 흥미가 생겨 복학 후에 월가에 있는 투자은행으로 취직준비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강사님이 아주 간결하고 재치있게 기본 개념들을 잡아주셔서 새로운 내용을 터득할 때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워낙 경쟁이 심한 월가에 외국인으로써 취업하는 것은 저에게 큰 도전이었지만, 운이 좋게도 8개월의 리쿠루팅 끝에 Bank of America의 뉴욕 오피스 investment banking division에서 오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금융권에 대한 제 호기심은 금사에서 시작했고, 수업시간동안 필기한 노트들은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년 전엔 아무것도 모르던 제게 흥미를 심어주셨기에 바라던 목표를 이룰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김○○

저는 금융사관학교의 세 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참여한 수료생입니다. 재테크를 배우고 싶어 금융 강좌를 찾아보던 중 금융사관학교를 알게 되었고, 강사님의 재밌고 쉬운 설명에 첫 강좌만 듣겠다던 기존 계획은 사라지고 모든 강좌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금융사관학교를 하기 전, 저는 금융의 금자도 모르는 순수 문과 출신 취준생이었습니다. 어렵고 복잡할거라 생각했던 금융은 금융사관학교로 인해 저에게 취업을 하고 싶은 분야로 자리매김하였고, 수료 후 프로그래밍 공부를 통하여 현재 시중은행의 뱅킹앱 개발을 담당하는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금융과 전혀 연관이 없던 저였지만, 금융사관학교 3개월이라는 짧지만 강력한 시간은 지금 제가 금융업에 종사하게 해주었습니다. 저를 비롯하여 막연하게 금융을 어렵다고만 생각하시는 학생분들, 그리고 금융업 종사를 꿈꾸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